프로그래밍/Java
#8 Java 객체화
New! Game
2019. 11. 24. 16:02
//객체화
- 클래스를 실현시키는 일
- 클래스를 가지고 객체를 만드는 일
- 비유: 설계도로부터 실체를 만들어내는 일
1
2
3
4
5
6
7
8
9
|
package javaPractice;
public class test01 {
int a = 1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System.out.println(a);
}
}
|
cs |
위 코드를 실행시키면 컴파일 오류가 난다.
이유는 test01클래스를 객체화(인스턴스화)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
메인메모리에 int a = 1; 가 올라와있지 않기 때문에 a라는 변수를 찾을수가 없어서 에러가 발생한다.
1
2
3
4
5
6
7
8
9
10
|
package javaPractice;
public class test01 {
int a = 5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test01 test01 = new test01();
System.out.println(test01.a);
}
}
|
cs |
따라서 위와 같은 형식으로 객체화(인스턴스화)를 해야 int a =5 ;가 메인메모리에 올라간다.
main()메서드가 객체화를 하지않아도 실행되는 이유는 static으로 선언이 되었기 때문이다
static을 붙혀 메서드,변수를 선언하게 되면 선언동시에 메모리공간이 할당되기 때문에 객체화를 하지 않아도 된다.
//정리
객체화(인스턴스화) = 클래스를 메모리에 올리는 작업